본문 바로가기

FOODPOLIS

  • 국문 블로그
  • 영문 블로그
  • 페이스북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콜라겐 전문기업 (주)게놈앤내츄럴바이오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둥지튼다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0-05-13
이메일
 
첨부
hwp 파일(보도자료)게놈앤내츄럴바이오 MOU 및 분양 계약체결.hwp
jpg 파일㈜게놈앤내츄럴바이오-투자협약-체결식---기념촬영-2.jpg 


콜라겐 전문기업 게놈앤내츄럴바이오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둥지튼다

- 국클 인프라 활용 콜라겐시장 공략 5. 12. 투자MOU·분양계약 체결 - 

 

------------- <주요내용> -------------


◎ 피쉬스케일콜라겐(FSC) 원천기술 보유 (주)게놈앤내츄럴바이오,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MOU 및 분양계약 체결(5.12.)


----------------------------------------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진흥원”)은 지난 12일 피쉬스케일콜라겐(FSC)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게놈앤내츄럴바이오가 직접 원료를 생산하기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투자MOU 및 분양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이어 게놈앤내츄럴바이오는 생선비늘(魚鱗)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 원료의 기술력과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다양한 R&D인프라를 접목시켜 콜라겐 식품시장 선점을 위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게놈앤내츄럴바이오*콜라겐 라면으로 세간의 관심을 끌었던 게놈앤메디신이 모회사며, 그간 OEM으로 생산해오던 콜라겐을 자체 생산하기 위해 새롭게 설립한 법인이다.

        * 투자면적 : 6,831(2,488), 금액 : 60억원, 고용인원 : 20여명

 

 ​윤규형 게놈앤내추럴바이오 대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결정한 이유로 입주초기는 콜라겐 원료생산에 집중할 계획이지만, 향후에는 콜라겐을 이용한 B2C제품 생산으로의 전환을 위해서였다"면서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R&D인프라와 비즈니스 지원사업 등이 매우 매력적"이라고 덧붙였다.

 

 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게놈앤내츄럴바이오처럼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의 입주는 클러스터 정책취지와 잘 맞아떨어져 입주기업 간 많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국가식품클러스터도 입주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