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POLIS

  • 국문 블로그
  • 영문 블로그
  • 페이스북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식품진흥원, 비대면수출상담회 12개국, 26개사 초청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0-09-09
이메일
 
첨부
hwp 파일[0908_보도자료] 식품진흥원 비대면수출상담회 개최.hwp
jpg 파일[0908_보도자료] 식품진흥원 비대면수출상담회 개최 - 01- resized.jpg
jpg 파일[0908_보도자료] 식품진흥원 비대면수출상담회 개최 - 02 - resized.jpg 

식품진흥원, 비대면수출상담회 12개국, 26개사 초청

- 익산온라인식품대전 부대행사로 50억원 수출상담, 3억 현장계약 체결 -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은 지난 4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들에게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해외 거래선 유지와 해외 신규바이어 발굴지원을 위해해외바이어 수출 화상상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수출상담회는 2020익산온라인식품대전의 부대행사로 현장초청 대신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되었다. 이를 통해 50억원에 달하는 수출상담과 3억원의 현장계약이 이루어졌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우수기업 10개사 18명의 기업관계자로 참가제한을 두고 개별 칸막이 부스로 이루어진 상담회장의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추진되었으며,

미국,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 다른 시차 속에 있는 12개국 26개의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62건의 릴레이 화상 상담이 밀착 지원되었다.

 

 윤태진 이사장은 당초 익산식품대전 기간 동안 국가식품클러스터 현장에 초청하려던 해외바이어들을 온라인으로 동시 초청하는 것으로 전환했다제품의 정보와 기업의 신용정보 등을 사전에 서로 면밀히 검토한다면 화상상담의 효과가 높아 앞으로도 입주기업의 출애로 해소와 성장촉진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도입 등의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식품진흥원은 이번 화상상담회 외에도 알리바바·아마존·이베이등 해외 온라인플랫폼 입점지원과 같은 입주기업의 해외 수출지원을 위한 비대면·언택트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

 

 ​ 한편 익산온라인식품대전은 지난 4일 개최 당일에만 5천명 넘게 동시접속하였고, 현재 누적 조회수 20만을 넘어서고 있다. 42개사 301개 제품을 특가판매하는 기획전은 10일까지 진행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