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국제뉴스]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현장초청 설명회' 개최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17-07-17
이메일
 
첨부
 

(익산=국제뉴스) 권두환 기자 =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식품연구소장 협의회를 대상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현장초청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해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식품연구소장 협의회 신영섭 회장,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식품클러스터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품연구소장 협의회는 농심, 동서식품, 풀무원, 한국인삼공사, 한국식품과학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등의 소장·임원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인류에게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정책·연구를 공유하고 세계 최고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식품강국 대한민국이라는 공동의 비전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협의회는 국가식품클러스터조성현황과 투자유치활동, R&D 등의 설명을 듣고 국내식품산업발전과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성공을 위한 제안들을 제시했다.

또한,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전문산업단지와 핵심사업인 6대 기업지원센터 등 현장을 둘러보고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입을 모았다.

신영섭 협의회장은 "초대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해 큰 이해와 도움이 됐다"면서, "글로벌 식품시장의 신 중심을 표방하는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지속적인 교류와 정보제공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농·식품부 관계자는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국내외 선도 기업들과 연구소들이 모여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기술혁신을 통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장이 될 것이다"며, "식품연구소장 협의회의 국가식품클러스터 방문을 통해 식품연구계와 국가식품클러스터 R&D센터가 보다 긴밀히 소통, 식품산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함께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왕궁면 흥암리 일원 232만㎡(약 70만평)에 올 해 말 완공예정인 국가식품클러스터는 현재까지 지역기업인 하림, 삼보판지, 순 수본 등 국내·외 36개 기업이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47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