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전북일보]호원대 동아리 '시그널', 국가식품클러스터 창업지원 선정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17-10-18
이메일
 
첨부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외식조리학부 식품개발 동아리 ‘시그널’ 팀이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폴리스 창업지원 랩(Lab) 1기’에 선정됐다.

‘푸드폴리스 창업지원 랩(Lab)’은 대학생·청년 등의 식품 창업희망자에게 식품제작 실습기회와 창업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성공창업을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호원대 ‘시그널’ 팀은 오는 12월까지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지원을 받는다.

호원대 시그널 팀(고하영, 최우정, 신에셀, 서지현)은 지난 2년간 자체적으로 연구한 ‘만주(화과자)’를 응용해 전북을 대표하는 디저트를 개발하고 있다.

이들은 기존 만주에 사용되는 밀가루를 대신해 도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쌀가루와 천연 발효종을, 앙금에는 과일 등 전북 특산물을 활용해 맛과 모양으로 도내 14개 시·군의 특산품 및 축제를 홍보 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중이다.

호원대 시그널 대표 고하영 학생(외식조리 3)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전북을 떠올리면 바로 연상되는 디저트를 개발하고 싶다”며 “천연 발효종 및 전북지역에서 생산된 쌀과 특산물을 이용해 영양학적 측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디저트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http://www.jjan.kr/news/articleView.html?idxno=1140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