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POLIS

  • 국문 블로그
  • 영문 블로그
  • 페이스북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 확대 개최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0-07-17
이메일
 
첨부
hwp 파일[보도자료_0716]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IR데모데이+개최.hwp
jpg 파일청년창업벤처_IR데모데이-2020년포스터-01.jpg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 확대 개최

- 유망 식품창업·벤처기업의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유치 지원 및 기업홍보 - 

- 개인투자조합 및 TIPS 운영사 다수 참여를 통해 식품창업 성공사례 창출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진흥원’) 오는 7 22일 전북 익산 진흥원 본원에서 2020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 IR(Investor relations) :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 설명 및 홍보 활동을 하여 투자 유치를 원활하게 하는 활동 


 

    ​ 식품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청년식품창업Lab*참여팀과 유기업으로 성장 중인 식품벤처센터** 보육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위해 `19TIPS타운 행사 성료 후 본원에서 처음 개최하는 행사이.

 

    ​ 진흥원은 두 달여간 식품관련 청년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링, 전문투자사 멘토링 및 투자역량 제고 목적 실전형 모의 데모데이를 통해 최종 6개사를 선발하였.

 

    ​ 투자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투자사가 원하는 방향으로 구성 기업자료(발표Deck)를 기반으로 개발제품(서비스)에 대 본선 칭을 진행하여 투자전문가와의 질답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받는다.

 

    ​ IR 데모데이에는 ▲㈜글로벌클램(동결건조바지락살) 리발란스케이(헬스 보조용 식품) 겟츠비(칵테일 Kit) ()믿음윤(페이버립스 버섯스낵) ▲㈜힘찬걸음(다슬기 추출물 기반 숙취해 제품) ▲㈜뷰티바이오(변비 해소용 식품)6개사가 참여한다.

 

    ​ 특히, 이번 행사는 전북 대표기업 육성과 지역 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표적인 IR지원인‘2020년 수요피칭마루와 연계하여 지역의 엔젤투자자를 비롯, 내 유수의 TIPS 운영사가 참여하여 기업의 투자역량을 확인한다.

 

    ​ 아울러, 오프라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기업별 IR 영상제작(기업현황 및 제품소개)을 통해 국내 주요 투자사(엔젤, AC VC )들에 발송하여 투자기회를 확대하고, 추가로 하반기에 예정 대외 IR데모데이 등에도 적극 홍보하여 연계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 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금번 IR 데모데이를 통해 식품분야 스타트업 기술과 제품을 투자자들에게 단순히 소개하는 자리로 만족하지 않고, 맞춤형 지원이 가능한 진흥원 지원사업과의 연계를 통 많은 청년식품창업벤처기업들이 투자유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고 하였다. 또한“`23년 준공예정인 청년식품창업허브를 완성도 있게 구축하여 청년식품창업-벤처기업-유망중소기업-글로벌기업으로 이어지는 식품기업 성장 생태계가 국가식품클러스터 내에 조성되도록 우리 진흥원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