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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제목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코로나19, 건강식품시장 기획전략 제시'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0-07-17
이메일
 
첨부
hwp 파일[0716_보도자료] 제10회_국가식품클러스터_국제컨퍼런스_개최(사후보도).hwp
jpg 파일0716_국제컨퍼런스개최_사후보도-포스터-01.jpg
jpg 파일0716_국제컨퍼런스개최_사후보도-현장사진-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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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코로나19, 건강식품시장 기획전략 제시'

<주요내용>

◈ 행 사 명 : 10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

 주 제 코로나 대비 건강식품시장 전략

 일 시 ’20. 7. 15(), 14:30~18:40
 장 소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전북 익산)

 진행방식 온라인 영상 실시간 중계(유튜브네이버TV 송출)

 주 최 농림축산식품부전라북도익산시

 주 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KTV

  코로나19와 같은 국제적 질병재난 상황은 전 세계 건강식품시장을 폭발적으로 성장시킬 것입니다.”

 

 

    ​ 15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진흥원) 다목적 강당에서 열린 10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 윤태진 이사장의 개회사로 전세계 생중계되었다.

 

 

    ​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약 120개 기업에서 850여 명이 사전등록할 만큼 건강식품업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각 국가를 대표하는 식품 기관 및 단체들은 온라인을 통해 코로나 대비 건강기능식품시장 전략을 주제각 국가의 현황, 전망 그리고 가야할 방향에 대해 강연하고 논의하였다.

 

 

 

  이번 컨퍼런스의 첫 번째 기조연자인 데이비드 히버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재단 의장포스트 코로나19시대에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 강화에 집중될 것이며, 특히, 고령인구일수록 더욱 취약한 당뇨, 고혈압 및 비만 등의 성인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개인의 면역력 유지 노력과 책임이 더욱 중요시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 ​​이어 조양희한국암웨이 부사장코로나 이전의 시대로 돌아 갈 수 없다면 소비자는 새로운 세상에 적응해야 할 것이고, 산업 또한 새로운 소비자에 적응해야 할 것이라며,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소비자 생활 패턴에 대해 발표했다.

 

 

   ​ 수잔 조에이스원 알에스 대표는 코로나 이후의 미국 식품소재 인허가 및 유럽·캐나다 정책 현황에 대해 소개하였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농식품부 남현중사무관, 식약처 신영희서기관과 일본 농업식품산업기술종합연구기구 마리 마에다 야마모토 센터장이 각 국가에서 추진되고 있는 기능성표시제에 대한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공유하였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기능성 K-FOOD 수출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할 규제 및 절차 대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윤상영 팀장, 중국보건협회 에드워드 마 및 J&B 푸드컨설팅 제이 리(Jay Lee) 대표가 상세히 알려주었다.

 

 

  마지막으로 특별연사인 네덜란드 푸드밸리의 제로엔 와우터스 박사 독일 프라운호퍼IVV 라파엘 오센 박사해외 최신 식품정보를 소개하며, 컨퍼런스의 막을 내렸다.

 

 

  윤태진 이사장코로나19라는 위기 상황은 건강식품시장을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어 갈 것ˮ이라며, 그 변화의 중심에서 진흥원은 식품산업을 위한 현명한 길잡이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