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공고 제2022-31호
2022년 국가식품클러스터
통합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추가 모집공고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기업(입주기업 등) 연합홍보를 통해 판로개척·비즈니스 기회 제공을 위한 「2022년 통합마케팅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2년 6월 22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
1 .사업개요
❍ (사업목적)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잠재력과 비전을 공유하고 기업 연합홍보를 통해 마케팅 효과 제고
❍ (지원내용) 국내 박람회, 해외 박람회, 국내 바이어상담회, 해외 바이어상담회, 온라인 특별기획전, 수출용 홍보자료 제작 中 택 3
- 단, 수출용 홍보자료 제작은 해외 박람회 및 해외 바이어상담회 참가 신청기업 우선배정
구분 | 주요내용 | 지원규모 | |
---|---|---|---|
식품박람회 | 1. 국내 식품박람회 | 국가식품클러스터관 공동부스 운영 ㆍ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 / 코엑스 |
6건 내외 |
2. 해외 식품박람회 | 국가식품클러스터관 공동부스 운영 ㆍSIAL Paris / 파리 |
15건 내외 | |
3. 온라인 특별기획전 | 쿠팡, 우체국 e-post 쇼핑 등 | 29건 내외 | |
바이어발굴 | 4. 국내 바이어상담회 | 국내 바이어 발굴ㆍ매칭 지원 | 9건 내외 |
5. 해외 바이어상담회 | 해외 바이어 발굴ㆍ매칭 지원 ㆍ대면/비대면 선택 가능 ㆍ대면 선택 시, SIAL Paris 입장권 타 프로그램 참여 혜택 |
15건 내외 | |
6. 수출용 홍보자료 제작 | 해외 수출용 e-Book 제작ㆍDM 발송 | 12건 |
* 공동부스: 국가식품클러스터 공동 홍보관 운영, 기업별 별도 부스 제공되지 않음
** 온라인 특별기획전의 유통채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업체 자부담금) 없음
* 단, 박람회, 바이어상담회 참가 관련 여비 및 박람회장 전시상품은 업체 자부담
❍ (참고사항)
- 공동부스: 통합 샘플 전시로 별도의 업체 참가자 모집 없음
- 박람회 전시 마케팅을 위해 현장 참가 가능
- 해외 바이어상담회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경우 현장 참가 必
❍ (지원대상) ※ 기획전은 입점조건 미비 시 제외(일반과세자, 재무제표 必)
구분 | 모집규모 | 모집대상 |
---|---|---|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 내 기업 |
70건 내외 | 국클 입주기업(분양·벤처) 및 창업Lab |
단지 외 기업* | 16건 내외 | 정부 선정 5대 유망 식품분야제조기업, 사회적기업 |
* ①맞춤형‧특수식품, ②기능성식품, ③간편식품, ④친환경식품, ⑤수출식품, ⑥사회적기업 등
** 구분별 모집규모는 변동 가능
❍ (지원기간) ∼’22. 11. 30.까지
※ 통합 마케팅 Plan(안)
2. 신청방법
❍ (신청기간) 공고일로부터 ∼ 8. 31.(수)까지(잔여지원분 선착순 마감)
❍ (신청방법)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 제출
* 이메일 제출 시 최종 제출파일은 zip로 압축(파일명은 ‘기업명_통합마케팅 참가지원’), 직인날인 없는 신청서는 무효이며, 인증서 등의 사본은 ‘원본과 차이없음’ 날인본 스캔 제출
❍ (접 수 처) foodpolis2022@gmail.com, ☏ 02-6000-4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