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2023년 지원사업 통합공고 실시
- 공고기간: 1. 20. ~ 2. 20.(접수기간: 2. 7. ~ 2. 20.)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2023년 식품기업의 기술력 및 비즈니스 역량강화 사업의 신규지원 과제를 20일부터 통합공고 한다고 밝혔다.
통합공고 지원사업은 ▲공동기술개발 ▲권역별산학연기술지원 ▲식품기업 시설인증 ▲제품 마켓테스트 ▲기업공동사업 ▲소스·전통장류 혁신성장지원 6개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총 33개 항목으로 분류되어 기업 당 연간 7천만원 지원한도 내에서 기업의 희망항목을 밀착 지원한다.
* 단, 지원한도에서 권역별산학연, 소스·전통장류혁신성장 지원사업은 제외
공동기술개발사업은 식품포장종합개선, 레시피개선, 관능·유효성·안정성 평가, 기능성표시식품등록컨설팅, 생산공정표준화 등 10가지 항목으로 종합 구성되어 식품기업의 제품개선을 위해 세부 분야를 나누어 지원받도록 설계되었다.
신청기업은 식품기업의 시설인증분야(HACCP, GMP, FSSC22000, ISO22000)를 시설규모에 맞추어 개념설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원하는 분야에 대해 ‘식품기업 시설인증 지원사업’을 통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기술지원 외에도 제품의 개선분야를 MD 등의 마케터를 통해 진단받고 제품개선으로 연결지원하는 ‘제품마켓테스트’와 기업 간의 공동물류, 공동구매, 공동브랜드, 공동생산, 공동마케팅을 지원하는 기업공동사업이 제공된다.
이 중 권역별 산학연 기술지원사업은 대학, 연구소, 관련 서비스 기업 등이 합동으로 협의체를 구성하여 신청하고 식품진흥원과의 공동 협력 기술지원을 통해 기업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사업으로서 기업 당 지원한도에 관계없이 최대 1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산학연 협의체는 2월 7일부터 20일까지 식품진흥원 포털서비스(https://fiis.foodpolis.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별로 접수기간, 세부지원 조건과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식품진흥원 홈페이지와 포털서비스에 게시되는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품진흥원은 참여기업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6일 오후 2시 식품진흥원 본관 1층 국제회의실에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