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Press 센터

제목
(12.05) 식품진흥원 식품인력양성 성과공유회, 식품산업의 미래를 키우다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4-12-05
첨부
 이미지 파일 수기공모전 시상식 현장 사진.jpg (2.3M)
 이미지 파일 수기공모전 우수작 발표(대상수상자 이지영).jpg (1.9M)

식품진흥원 식품인력양성 성과공유회, 식품산업의 미래를 키우다
- 성과공모전 시상식에서 시작된 성과, 미래 식품인재 육성 전략으로 이어져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이 12월 5일, 청년식품창업센터에서 ‘식품 전문인력 양성사업 성과공유회(DO: DREAM Concert)’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식품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과 현업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식품 인재 육성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


올해 처음 열린 이 행사는 2024년도 식품 전문 인력 양성사업의 인재 육성 성과를 조명하고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실무형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교육 수료자와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성과공유회는 두 축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식품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기 공모전’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됐다. 여기서 발표된 사례들은 실무교육의 식품산업 현장에서의 실질적 성과를 보여주며 주목받았다.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문태곤 창업교육부장이 ‘식품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식품진흥원의 비전’을 주제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세컨드 브레인연구소 이임복 대표가 ‘AI와 인간의 협력이 만드는 지속 가능한 푸드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가며 식품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현장 참가자들은 활발한 질문과 의견 교환으로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식품진흥원의 ‘식품 실무교육’은 △푸드테크 △실무역량 강화 △식품 입문자 양성 △취업예정자 지원 등 최신 기술과 실무를 다룬 22개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미생물 분석 △동물실험법 △식품 안전 △품질관리 등 단순한 이론강의를 넘어, 실제 산업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이 담긴 맞춤형 교육으로 평가받았으며 2025년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행사장 한편에는 식품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조망할 수 있는 안내자료와 우수사례 전시가 마련돼 참석자들이 사업성과와 가치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꾸며졌다.


김덕호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식품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실제 참여자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교육사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실무형 식품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국 식품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 식품진흥원은 노력은 계속된다. 이번 ‘DO: DREAM Concert’는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발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리보기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