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Press 센터

제목
(02.10) 경남권 식품기업 지원 확대…식품진흥원 권역별 기술지원 본격화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5-02-10

경남권 식품기업 지원 확대…식품진흥원 권역별 기술지원 본격화
- 2월 7일부터 신청 시작…진주바이오와 협력해 경남권 식품기업 성장 돕는다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이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과 손잡고 경남 지역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식품진흥원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의 지원을 받아 오는 2025년 2월부터 ‘권역별 기술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전국 권역별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해 중소 식품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남권에서 활발히 전개될 예정이다.


특히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은 하동차앤바이오진흥원, 남해마늘연구소와 협력해 지난해(2024년) 20개 중소 식품기업을 지원하며 시제품 제작 및 제품 고급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또한, 기술 애로 해결, 신제품 개발 지원, 기술 교류 네트워크 운영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도 협력 기관으로 선정됐다.


2025년에는 신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의 개선·보완을 통한 상품 리뉴얼 사업을 추진해 내수 시장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아울러, 지원 범위를 동부 경남과 부산 지역까지 넓혀 중소 식품기업 간 기술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해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한편, 경남권의 권역별 기술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은 2월 7일부터 2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공식 홈페이지(https://www.jbi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리보기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