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주기업의 94.3%는 수급불안정·높은 가격을 국내원료농축산물 이용의 애로사항으로 지적(자체 수요조사 결과)
* 농산물 시군통합마케팅 조직(13개소), 축산물(24브랜드), 단위농협 등
원료조달 중계서비스 운영 모델
지원센터(기초자료 활용하여 원료 중계), 입주기업(원료조달 중계신청), 생산자 조직(사업시행계획 수립-계약, 판매, 출하조절 등)
1. 지원센터에서 입주기업으로 중계 신청
2. 지원센터에서 생산자 조직으로 기업니즈제공
3. 생산자조직에서 입주기업으로 생산자정보전달
4. 생산자 조직에서 입주기업으로 중계지원
5. 입주기업에서 생산자 조직으로 협상/계약
※ 생산자조직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공급 가능한 원료농축산물 정보를 제공코자 할 경우에 지원센터 적극 협조
※ 우선 협상자와 결렬 시에는 차 순위 협상자와 동(同)절차 반복. 만일 전북도내에서 필요한 물량이 확보되지 않을 경우, 농협중앙회 산지유통부와 협력하여 제3의 생산자조직 물색
* 산지저온시설 및 저온수송차량 연계, 과채류 출하 시설, 인삼·약용작물 계열화 사업, 식품가공원료 매입자금 지원 사업 연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