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홍보자료
  4.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목
[입주기업소식02] 인천공항 입점 지원소식 및 코아바이오 신제품 출시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18-05-31
이메일
 
첨부
 

 

입주기업소식 2번째.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인천공항 입점 지원소식 및 코아바이오 신제품 출시

입주기업 제품을 인천공항, TV홈쇼핑에서 만나자

 

1.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 지원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올해도 우수 제품을 생산하고도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 중 3개사를 추가로 선정하여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1차 입주기업 지원은 ㈜프롬바이오(4개 품목)를 포함한 ㈜그린러쉬(1개), 서우엠에스(1개)로 3개 업체이다. 이들 업체는 4월 26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 상태이다. 1차 인천공항 입주기업에 이어 2차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입주기업은 신청 기업 6개사 중 최종 선정된 ㈜핀컴퍼니(3개 품목), 코엔에프(2개), 건강다모아(1개) 사로 3개 업체이다. 

1차와 2차에 이어 인천공항에 입주된 업체들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 SM면세점(DF4)내 식품 섹션 코너에서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이 코너의 매장 구성은 인기 한국식품, 정부유망상품(상품화, 정부인증제품 등), 여행용 및 레토르트 등으로 되어 있다.

 

 

2. 건강음료 시장에 불어온 허리케인 열풍, (주)코아바이오의 콤부차


 코아바이오사의 콤부차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첫 외투기업인 코아바이오사의 발효 음료인 콤부차가 국내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인다. 국내소비자들에게는 아직 생소한 콤부차는 미국 헐리우드 여배우들이 즐겨 마시는 건강음료로 유명세를 치루고 있는 기능성 음료이다.  

 

전통제조방식으로 생산되던 코아바이오사의 콤부차가 최근 국가식품클러스터센터의 지원을 받아 제조 방법에 대한 기술혁신에 성공했다. 이번 기술혁신은 미국 부치사(Buchi)의 전통기술과 코아바이오의 첨단 발효과학을 접목시켜 기존제품보다 진일보한 기능성을 추가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와 고려대학교 서형주 교수가 함께 진행한 이번 기술혁신은 1차 발효 과정만 거치던 기존 콤부차와 달리, 4단계 발효를 거쳐 유해 물질 배출을 돕는 클루크로산과 유해물질 생성억제 기능성 성분인 DSL(D-saccharic acid-1,4-lactone) 함량이 증진된 콤부차 제조공법이다. 이 기술은 국내특허와 국제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다. 

 

코아바이오는 콤부차를 5월말 국내 홈쇼핑 판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건강음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성을 무기로 하여 금년 말 해외 수출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는 입주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입점을 지원한다. 상품기획과 인서트 영상 제작 등 방송 송출을 지원하는 한편, TV홈쇼핑사의 수수료 할인혜택까지 가능한 지원 시스템이다.  

입점 지원업체로 선정되면 제조시설 품질검사와 공정자료 확인, 방송 제품의 구성, 방송전략 수립, 인서트 영상촬영 등 입주기업이 홈쇼핑 방송을 원활히 준비할 수 있도록 TV홈쇼핑사와 협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