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06.03) 식품진흥원,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환경주간 자체 운영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4-06-03
이메일
 
첨부
jpg 파일세계환경의날 카드뉴스 이미지.jpg
jpg 파일제로웨이스트 생활키트 구성품.jpg 
(06.03) 식품진흥원,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환경주간 자체 운영_1(06.03) 식품진흥원,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환경주간 자체 운영_2

  

식품진흥원,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환경주간 자체 운영
- 탄소중립을 위한 프로그램·캠페인 등 ESG 경영 실천 앞장서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이달 3일부터 7일까지 ‘2024년 식품진흥원 환경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스웨덴에서 열린 UN 총회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되었으며, 우리나라도 1996년부터 6월 5일을 ‘환경의 날’로 삼고 법정기념일로 지정하였다.

 

지구온난화를 비롯한 기후변화는 국제사회가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가 된 지 오래다. 우리나라 또한 온실가스배출량 감소를 위해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

 

식품진흥원은 이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실천을 독려하고자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우리 모두의 실천으로!’란 슬로건 아래 환경주간을 계획하고, 해당 기간 동안 △임직원 참여 환경정화활동 △탄소중립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임직원이 함께 식품진흥원과 클러스터 단지 내를 정비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대지를 되살리고 세계 환경의 날 2024년 주제인 ‘복원’의 의미를 기린다. 참석자에게는 일상생활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생활키트가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홈페이지 팝업, 블로그 배너와 SNS를 활용한 세계 환경의 날 홍보도 진행한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기후변화는 국내 식품업계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라며, “세계 환경의 날 맞이 환경주간 운영이 단발성에 그치지 않도록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