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06.27)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자들, 창업대회에서 사업성 인정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2-06-27
이메일
 
첨부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자들, 창업대회에서 사업성 인정
- 개인 맞춤형 티캡슐, 우리쌀 발효맥주 등 4개 기업 수상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지난 24일 국민일보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국회농해수위 등이 후원하는「’22년 청년창업 우수기업 공모전」에서 청년창업 보육기업 4개사가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에는 ▲DNA,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 건강 티캡슐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푸드테크 기업인 ㈜메디프레소(대표 김하섭), ▲어린이의 채소 섭취 향상을 위한 채소너겟 제품을 만드는 ㈜밀프로젝트(대표 윤소희)가 수상하였다.


우수상에는 ▲순천의 고유 쌀 품종인 ‘미인쌀’과 매실, 배 등 순천 특산물을 활용하여 수제맥주를 만드는 (유)농업회사법인순천맥주(대표 김승철)가 선정되어 식품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출범회의에서는 협의체 운영계획과 식품품질안전센터 현황이 공유됐다. 국내외 식품산업 동향과 시사점을 짚어보며 산업 애로사항을 진단하고, 기업 지원 및 협의체 운영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장려상에는 ▲현미 활용 영양소 결핍 및 민감성 중·장년 맞춤형 조성물을 선보이는 퓨어(대표 박병수)가 수상하였다.


또한 이번 수상기업 4개社에 대한 후속지원으로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부스 제공을 통해 제품홍보와 판로개척을 지원하였다.


식품진흥원 관계자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1년까지 124팀을 지원하여 이 중 73개 팀이 창업과 사업화에 성공했으며, 올해는 식품분야 청년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120팀에 전문 창업교육을 제공하고, 그 중 80팀에 시제품 제작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청년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국내 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