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07.11) 식품진흥원, 식품연·민간 협력으로 ‘식품 라벨러’ 베타 서비스 제공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4-07-11
이메일
 
첨부
png 파일디지털식품정보플랫폼 식품 라벨러 서비스.png
png 파일식품 라벨러 표시항목 자동 제작 페이지.png 
(07.11) 식품진흥원, 식품연·민간 협력으로 ‘식품 라벨러’ 베타 서비스 제공_1(07.11) 식품진흥원, 식품연·민간 협력으로 ‘식품 라벨러’ 베타 서비스 제공_2

식품진흥원, 식품연·민간 협력으로 ‘식품 라벨러’ 베타 서비스 제공
- 식품 표시 항목 자동화․시뮬레이션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 높여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 이하 ‘식품연’), ㈜제닛시컨설팅(대표이사 박동민)과 협력해 ‘식품 라벨러’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식품 라벨러’는 「식품등의 표시기준」등 관련 법률에 맞춘 라벨 제작을 돕기 위한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사용자가 선택한 식품 유형에 따라 표시 항목이 자동으로 구성돼 법적 규정을 준수하면서도 효율적인 라벨 작성이 가능하다.


특히, 입력한 정보를 파일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기능을 제공하여 중복 입력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20여 종 포장 용기 디자인을 선택하여 직접 도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서비스는 식품연과 ㈜제닛시컨설팅이 수행한 농림축산식품부의 ‘5G 기술 기반 식품 품질인식·등급 판정 및 이물 검출이 가능한 식품 생산 공정용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사업 성과물로서, 식품진흥원의 디지털 식품정보 플랫폼(www.foodpolis.kr/dfip)에서 이용 가능하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협업은 디지털플랫폼 확장과 서비스 다양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민관 협력으로 식품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